www.cdworld.pe.kr

CD-ROM Drive/Upgrade
CD-ROM Drive Head 구성
CD-ROM Drive 손질
CD-ROM Drive 연결방식
CD-ROM Drive 연결하기
CD-ROM Drive 삽입방식
CD-ROM Drive 변천사
CD-ROM Drive 열기
CD-ROM으로 CDP만들기 I
CD-ROM으로 CDP만들기 II
CD-ROM Drive Suntan
CD-ROM A/S 벤치






[1][2][3][4]
  테스트한 업체들

데이터2000
플렉스터사의 CD롬, CD-RW 드라이브, CD 리코더를 들여와 파는 곳으로서, 홈페이지 주소는 www.data2000.co.kr이다. 제품에 대한 질문을 Q&A 게시판에 올릴 수 있다. 서울 삼성동에 A/S 센터를 두고 있고, 전화 번호는 (02)561-6670이다. 오후 2∼5시는 직원들이 자리에 없기 때문에 그 시간을 피해 찾아가야 A/S를 받을 수 있다. 무상 A/S 기간은 1년이다.

삼성전자
LG전자와 함께 국내 CD롬 시장을 주도해온 회사로서, 홈페이지 주소는 samsungelectronics.com/kr이다. 홈페이지에서 A/S 신청을 하거나 질문을 올릴 수 있다. 전국 각지에 A/S가 있고, 대표 전화 번호는 (021588-3366이다. 이곳에 전화하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A/S 센터로 연결해준다. 무상 A/S 기간은 99년 4월 이전 제품은 2년, 그 뒤의 제품은 1년이다.

신성스카시
SCSI 제품 전문 업체로서 미쯔미, 소니, 플렉스터, 야마하 등의 제품을 팔고 있다. 최근에는 스피드게이트로 회사 이름을 바꾸고 홈페이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speedgate.com이고, 이곳에서 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리거나 A/S 신청을 할 수 있다. A/S 센터 전화 번호는 (02)3275-0244이고, 무상 A/S 기간은 1년이다.

하영데이터텍
티악사의 CD롬, CD-RW 드라이브 등을 수입해서 파는 업체로서, 홈페이지 주소는 www.teac.co.kr이다. 제품에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를 알려준 다음 회원으로 가입해야 Q/A 게시판, 제품 소개, 정품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S 센터 전화 번호는 (02)714-9281이고, 무상 A/S 기간은 1년이다.

LG전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CD롬을 내놓고 있는 회사로서, 홈페이지 주소는 www.lge.co.kr이다. 이곳에서 A/S 센터의 연락처와 약도를 보거나 A/S 신청을 할 수 있다. 전국에 A/S 센터를 두고 있고, 대표 전화 번호는 080-457-7777이다. 무상 A/S 기간은 1년이다.

  홈페이지 테스트

홈페이지 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 얼마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을 하는지와 답변이 올라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았다. 질문 테스트는 1∼2일에 걸쳐 진행되었고, 5개의 질문을 하나씩 5개 회사 홈페이지의 Q&A 게시판에 동시에 올렸다. 게시판이 없는 곳에는 E-메일을 보냈다. 답변 내용은 원문 그대로 실었다.

데이터2000
E-메일과 Q&A 게시판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질문을 올릴 수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하루 안에 모두 이루어졌다. 홈페이지는 깔끔한 편이고, 제품과 관계된 사이트들을 링크해 놓았다. 자료실에 제품들의 드라이버와 패치 파일을 올려 놓았다.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A/S 위한 '사이버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을 쓰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질문을 할 수 있는 Q&A 게시판이 있고, E-메일을 이용할 수도 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하루 안에 모두 올라왔다. 자료실과 FAQ를 갖추었었고, A/S 신청도 할 수 있다. LG전자처럼 삼성전자가 내놓는 모든 제품들이 모여있어 CD롬에 대한 정보를 찾으려면 여러번 클릭해야 한다.

신성 스카시
회사 이름을 스피드게이트로 바꾸면서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동화 같은 그림으로 장식이 된 메인 화면에 어떠한 메뉴가 있는지 알기 쉽게 표시해 두었다. Q&A 게시판, 택배를 이용한 A/S 신청 등 알차고 짜임새 있는 항목들이 눈에 들어온다. Q&A 게시판에 적은 질문에 대한 답변은 대부분 하루 안에 올라왔다. 최신 인터넷 정보, CD 리코딩 강좌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하영데이터텍
다른 업체와 비교해 약간 독특한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정품 시리얼 넘버를 써넣어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으면 게시판조차 이용할 수 없다. 'A/S 기간 조회' 메뉴가 있어 쓰고 있는 제품의 무상 A/S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아볼 수 있다. Q&A 게시판에 제품에 대한 질문을 올릴 수 있다. 답변은 하루 안에 올라왔다.

LG전자
LG전자의 갖가지 제품들이 모두 있어 CD롬과 관계된 정보를 찾기 힘들다.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Q&A 서비스나 A/S 신청을 할 수 있다. 공개 자료실과 전국 A/S 센터 연락처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Q&A는 게시판이 아니라 E-메일로 주고받는 방식이라 다른 이들이 어떤 문제로 고생하고 있는지, 그 해결책은 무엇인지를 찾아볼 수 없다. E-메일로 보낸 질문에 대한 답변은 하루 안에 이루어졌다.



[1][2][3][4]
================================================================
본 내용은 월간 PC사랑 2000년 10월호에서 발췌했습니다.
================================================================

Google 광고
------------------------------------------------------------
Copyright ⓒ since 1999-2018 All rights reserved by cdworld.pe.kr
------------------------------------------------------------